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래치과@ 일상생활에서 틀니 관리 잘하자!

동래치과@ 일상생활에서 틀니 관리 잘하자!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수록 치아가 약해서 상실이 될 수 있는데요

주변에 할머니 할아버지도 틀니를 하시는 분들 있을 겁니다.

틀니는 후관리를 잘해야 음식물을 잘 씹을 수 있습니다.

동래치과와 함께 틀니관리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틀니가 자꾸 움직이는 경우에도 틀니 접착체를 사용하면 틀니가 변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처방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가능한 한 적응해서 익숙해지도록 해야 한다.

틀니는 잇몸 위에 얹어지는 구조물이므로 24시간 내내 끼고 있으면 잇몸에 지나치게 압박을 가하게 된다. 지속적으로 끼고 지내면 잇몸이 부을 수도 있고, 심하면 염증이 생기거나 상처가 생겨 곪을 수도 있다.

 

 

잘 때는 틀니를 빼서 잇몸을 쉬게 해야 한다.

틀니를 입 안에서 뺀 후에는 찬물에 담가야 한다.

 틀니를 공기 중에 오래 놔두면 변형이 되어 틀니가 맞지 않게 된다.

틀니를 끼고 식사한 후에는 잇몸도 잘 씻어 주고 틀니도 잘 씻어 주어야 한다.

틀니용 솔로 잘 문질러 씻어 깨끗이 관리하고, 가끔은 틀니 세정액에 담가야 한다.

 틀니를 닦다가 떨어뜨려서 틀니가 깨지는 경우가 적지 않으니 만약을 대비해서 세면대에 물을 받아 놓고 닦으면 좋다.

또한 치약을 이용하여 틀니를 닦으면 틀니가 닳을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이가 없는 부분은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조금씩 뼈가 흡수되는 등의 변화가 일어난다. 틀니를 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이렇게 틀니관리를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틀니를 만들 때의 입 안 구조와 점점 달라지고, 틀니 자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자연적으로 닳는 등의 변화가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하여 조금씩 안 맞는 부분을 고쳐 사용하는 것이 더 오래 편하게 틀니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부산치과 및 동래치과도 틀니에 관한 상담과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니

틀니가 필요한 분들은 참고를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