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래치과 정보◀ 틀니사용시 주의해야할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

동래치과 정보◀ 틀니사용시 주의해야할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음식물을 씹어서 섭취를 한다.

그냥 자연치아도 음식을 잘 가려가면서 섭취를 해야 하는데

틀니를 착용 중이라면 더욱 더 신경써서 해야한다.

 

 

틀니를 한 후 처음에는 불편할 수 동래치과 있다.

적응이 되지 않는 치아가 나의 구강내에 들어오면 불편할 수 있다.

그래서 음식을 씹을 때도 골고루 사용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이런부분을 훈련을 잘하고 자연스럽게 잘 훈련이 되도록

음식을 가려서 섭취해야 한다.

틀니가 빠질 수 있는 끈적이는 음식과 질긴 음식 또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 사용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음식물은 잘게 잘라서 먹고, 입은 작게 벌리면서 씹으며 양쪽 치아를 모두 사용해야 한다.

 

또 평소에 음식을 씹을 때 치아를 아래 위로만 움직이도록 훈련해야 한다.

음식을 씹을 때 한쪽으로만 씹으면 틀니가 움직이고 들뜨게 되어 틀니 밑으로 음식이 많이 동래구치과 들어가게 되고, 잇몸이 아플 수 있으며 틀니가 잘 빠지게 된다.

양측을 동시에 이용하여 씹고 좌우로 움직여서 씹지 말고 위아래로 턱을 움직여서 음식을 씹어야 한다.
부작용으로는 보통잠 잘 때에도 틀니를 계속 끼고 있거나 안 맞는 틀니를 동래치과 사용하게 되면 턱뼈의 흡수, 위축이 과도하게 발생하거나 잇몸의 육아 조직 형성 등으로 틀니 사용이 어렵게 되는 경우가 있다.

위생 상태가 불량한 틀니를 사용하거나, 안 맞는 틀니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입 안에 난 상처를 치료하지 않고 불량한 환경에 오래 방치하게 되면 구강암과 같은 질환 발생의 위험이 증가한다. 부분 틀니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 헐거워진 틀니를 치료받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틀니를 받쳐주는 치아들이 동래구치과 흔들리게 되거나 썩게 되어 이를 잃게 되는 경우도 있다.